파손/분실 안내

재팬킹에서는 상품이 국제 운송 도중 파손된 경우 각 배송사 측에 배상을 촉구하여 신속한 대응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국제배송수단별 보상 기준]
국제배송 중 배송회사(우체국등)의 과실로 인한 물품파손은 각 배송편별로 별도의 배상규정과 조건이 있습니다.
만일 파손사고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다음의 파손보상규정과 조건 등을 참조하시고 당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보상처리와 관련해서 도움을 드립니다.
배송방법재팬킹특송페덱스특송(FEDEX)페덱스알뜰특송(FEDEX)EMS우체국해운재팬킹 해운특송
발송요일월~금요일월~금요일월~금요일월~토요일월~토요일매주 화요일픽업(주1회)
도착소요시간출하후 3~6일출하후 1~2일출하후 2~4일출하후 2~3일출하후 2~한달출하후 10~15일
무게제한부피무게 65KG이내부피무게 45KG이내부피무게 45KG이내30Kg이내(사이즈제한있음)20Kg이내(사이즈제한있음)부피무게 제한없음
출하시간13시 결제분까지 익일출하
금요일 오후1시까지 결제분 월요일 출하
13시 결제분까지 당일출하13시 결제분까지 익일출하
금요일 오후1시까지 결제분 월요일 출하
15시 결제분까지 당일출하(토:10시)15시 결제분까지 당일출하(토:10시)월요일 13시 결제분까지 익일출하
통관해당운송업체해당운송업체해당운송업체수취인수취인해당운송업체
보상보험미가입시 100달러 한도보험미가입시 100달러 한도보험미가입시 100달러 한도보험미가입시 2만엔 한도
안심보험비용상품가+일내배송비5%상품가+일내배송비5%상품가+일내배송비5%상품가+일내배송비5%상품가+일내배송비5%
배송방법 에 따라 파손에 대한 대응기준이 조금씩 다른며 그때 상황에 따라 보상여부가 달라질수 있습니다.
보상 100달러가 무조건 보상이 되는건 아니며 운송사측에서의 배송중으로 인한 파손이 인정이 되어야 합니다.
보상이 가능한경우 페덱스 100달러 이내로 상품대금 보상이 이루어 집니다.
보험에 가입하여야 보상처리가 가능하며 파손시 보상신청은 수령후 3일이내 접수건에 한해 가능합니다.
파손면책 상품에 대해서는 보상접수가 어려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예로 유리제품, 낚시대, 피규어, 안마의자, 가구류, 턴테이블, 스피커, 골동품, 도자기등 깨지는 물품은 보상이 안되는상품입니다
[안심보험서비스]
재팬킹만의 국제배송 안심보험 서비스입니다.
최소 500엔, 1만엔 이상은 물건값 + 현지배송료의 5% 보험료를 지불 하시면 페덱스 최대100불+재팬킹 최대100불 보상가능합니다.
단, 파손 면책 상품은 안심보험 이용이 불가합니다.
[파손/분실시 접수및 진행절차]
(1) 송장번호기재 와 함께 포장박스에 붙여진 운송장 번호 등의 확인을 위해 정확한 사진 첨부
(2) 물품 포장상태가 확인 가능한 사진
① 상품의 파손된 부분이 확인가능한 사진. 박스 외관사진. 외부훼손이 있었다면 훼손부분의 사진
② 개봉하였을때 포장이 잘되어있었다는걸 알수있는 포장재가 보이는사진
③ 전체적인 상품의 사진
(3) 위의 내용이 누락될 경우 보상신청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항목을 체크 해주시고, 운송장, 배송된 박스, 내부 충전재(에어캡)는 폐기하지 마시고 함께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4) 택배사의 환불 절차로 대략 1개월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5) 상품가 100불 이상 추가 금액 부분은 반드시 보험 가입을 하셔야지만 보상기준 대상이 됩니다.
1. 재팬킹특송 및 페덱스의 경우
보상기준보상기준은 최대 100달러까지 가 되겠습니다.
안심보험에 가입하여야 보상처리가 가능하며 페덱스 최대100불+재팬킹 최대100불 보상가능합니다.
배상의무해당운송업체 배상의무기준에 따름
신청방법 (1) 포장박스에 붙여진 운송장 번호 등의 확인을 위해 정확한 사진 첨부
(2) 물품 포장상태가 확인 가능한 사진
(3) 전체적인 상품의 사진 을 첨부하여 고객센터로 접수
(4) 당사고객센터에서 일본 배송센터로통보. 일본 배송업체에 파손접수
(5) 보상여부 답변 받아 고객회신
2. EMS의 경우
보상기준일본에서 배송을 기준할 때 EMS배송인 경우에는 상품가액이 2만엔 이하일 경우 2만엔까지 보상 됩니다.
- 2만엔 이상인 경우에는 보험 가입을 하셔야 하며 보험비용은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배상의무EMS 발송국(일본)의 접수우체국에서 손해배상금지급의무
신청방법 (1) 고객님께 도착한 상태 그대로 한국 우체국으로 직접방문(행방조회 및 파손접수) 서류접수
(2) 접수 후 재팬킹 고객센터로 통보(게시판 및 전화, 이메일로 통보가능)
(3) 당사 고객센터에서 일본센터로 통보, 일본센터에서 일본 우체국에 파손접수
(4) 일본 우체국에서 일본 배송센터로 파손보상 통지서 발송 -> 일본 배송센터에서 환급신청서 작성 -> 일본 우체국에서 환급 -> EMS보상 기준에 따라 당사에서 고객님에게 환급
3. 우체국해운의 경우
보상기준보상기준 전혀없음
배상의무발송국(일본)의 접수우체국에서 손해배상금지급의무
신청방법 EMS와 동일
※ 신청시 주의사항
1) 파손된 물품은 고객님이 수령하시면 됩니다. 발송국으로 반송하지 마십시요!
- 혹 우체국에서 반송해야 한다고 할 경우는 당사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2) 발송인의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
- 파손신고 전 꼭! 당사로 먼저 상담을 받으시고 신고 부탁 드립니다.